아침에 좋은음식

달궁처사 2020. 5. 16. 07:00 |

아침에 좋은음식.. 뭐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아침을 거르고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아침에 좋은 음식에 뭐가 있는지 알아봤어요^^

1.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돼 있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항산화 물질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혈압은 오전에 가장 높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토마토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2.당근
당근에는 비타민과 카로틴, 섬유가 풍부해 생즙으로 당근주스를 만들어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당근은 혈압을 낮추고 몸을 차갑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시간에 따라 조리방법을 달리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전에는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것이 좋고, 조리한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압이 낮은 저녁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감자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포만감이 크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밤새 비워진 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 때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감자를 생즙으로 섭취하면 위궤양 치료 및 예방효과도 있다고 하니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은 아침에 감자를 드셔보세요

4,요거트
요거트엔 '프로스타글란딘 E2'가 많이 함유돼 있어 궤양을 치료해주고 음주, 흡연 시 인체로 흡수가 되는 유해한 물질들로부터 위를 보호해준다.

5.꿀
꿀은 아침에 꿀을 먹으면 잠을 깨는데 큰 도움을 되며,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에도 좋다.
또한 꿀은 80%이상이 당분으로 구성돼 있어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가가 풍부해 감기나 빈혈에도 큰 도움이 된다.

6.사과

사과유기산(사과산)의 효과로 피로회복과 식욕증진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저녁에 먹으면 펙틴이란 수용성 섬유소가 장의 소화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개운하지 않으며 몸속에서 소화가 늦어진 음식물 때문에 좋지 않아 사과는 유기산이 몸에 유리하게 적용하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아침에 안좋은 음식

1. 당근 케이크 머핀
'당근'이란 말에 건강한 아침식사 아이템으로 많이들 떠올리지만 이 점을 노려 가장 상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당근케이크 머핀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지방이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주로 커피체인점에서 인기있는 아침식사로 꼽히는 머핀은 무려 680kcal의 칼로리와 40g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튀긴' 도너츠
모 회사 CF에도 등장할 정도로 커피를 곁들인 도넛츠가 아침식사의 대명사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침식사로 감자튀김은 먹지 않으면서 어째서 '튀긴' 도넛츠는 먹는 것일까요?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설탕을 입힌 도넛츠 한 조각은 영양분은 거의 없으면서 칼로리가 200kcal에 달합니다.
더 나쁜 것은 하나당 약 4g 정도의 트랜스지방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하루 적정량의 두 배를 넘는 것이기도 하고요.

3. 녹여먹는 와플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된 와플은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이나 아이들의 간식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와플은 정제된 밀가루를 바탕으로 정제된 설탕과 트랜스지방으로 똘똘 뭉쳐있는데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섬유질은 매우 부족합니다.
여기에 시럽이나 마가린까지 발라 먹는다면 엄청난 칼로리와 지방이 더해지는 것은 물론입니다.

아침에 좋은음식

The post 아침에 좋은음식 appeared first on 인나무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Posted by 아트 황대장
: